
조회 2,485
김영락 2011-10-10 11:57
우리대학은 10월 6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대구지방세무사회와 (주)뉴젠솔루션과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날 양해각서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있는 전문인력 양성과 수급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세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주)뉴젠솔루션이 개발하고 대구지방세무사회가 소유하고 있는 1억원 상당의 전산세무회계 교육용 프로그램을 우리대학에 무상으로 기증하였다.
김남석 총장은 "이번에 기증받은 프로그램을 통해 전산회계 수업 및 실습에 많은 혜택을 보게 됐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세무회계정보과 학과장 김영락 교수는 경과보고를 통해 양해각서 체결경과를 보고하고 (주)뉴젠솔루션의 리버스알파플러스 프로그램의 기증은 학생들의 전산회계 실무수업에 유용할 것이며, 학생들의 현장적응력도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세무회계정보과는 기관단체 및 기업체 80여개 업체와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산학협약업체 대표와 상시 간담회를 통하여 관련업계의 동정과 취업정보수집 등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위한 다양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